수성구청,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본격 운영
수성구청,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본격 운영
  • e수성뉴스
  • 승인 2019.12.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에 개소식 참가자들이 다양한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에 개소식 참가자들이 다양한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21일 범어도서관 1층에 들어선 메이커스페이스(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 개소식을 가졌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는 체험 및 실습공간과 교육·창작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 주부, 직장인 등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메이커 스페이스이다.

3D프린터, 스캔커터, 자수재봉기, 마인드스톰 등 다양한 메이커장비 및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3D프린팅, 종이공예, 자수제작, SW코딩, 장비이용 및 체험, 메이커 융합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범어도서관 1층 로비는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북카페,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쉼터 및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경북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전문인력이 상주, 각종 프로그램 및 체험, 실습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토,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대체)공휴일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미래는 상상이 현실로 되는 시대가 오며, 그 상상의 씨앗 역할을 하는 것이 메이킹이므로 미래인재 배출을 위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메이커 문화 확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메이커스페이스가 창의적·융합적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체험 등 문의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범어(☎053-219-4120)또는 홈페이지 (www.imaker.or.kr)로 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박종혁/ 053-666-42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