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 1위 차지
수성구청,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 1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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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9.12.0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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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성구청이 ‘2019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우수기관(1위)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이 ‘2019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우수기관(1위)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이 대구시의 ‘2019년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1위를 차지, 대구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민만족도 조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실시됐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대구시 및 구·군청에 직접 방문했거나, 전화, 온라인, 120콜센터, 우편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 609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민원서비스 과정 ▲민원응대 ▲서비스 결과 ▲체감 만족도 등 19개 항목으로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면접과 대민면접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그 결과 수성구청 종합만족도는 전년도에 비해 0.9점 상승한 87.1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8개 구·군의 종합만족도는 84.0점이며, 2위는 달서구청(85.4점), 3위는 서구청(85.0점)으로 나타났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민원행정 서비스 및 업무처리 과정에 대한 시민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함께 행복한 수성’을 이뤄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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